Wednesday, July 15, 2015

그리스의 역사나 업적에 대해서 잘모르는 사람과의 대화

Alex Lee
어제 오후 10:47

+
1
2
1
 


지금 어떤거보시고 커맨트다신거에여?



polychronio
어제 오후 10:56




 


+Alex Lee 그리스가 아랍 로마에 문화적 학문적 기술적으로 영향을 줫는데 그걸 반대로 받은것처럼 말해서...



J Liberty
어제 오후 11:10




 


+polychronio 거짓말을 능숙하게 하네
그리고 엄밀히 따지면 그리스 문명은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로 부터 온겁니다.
즉 지금의 중동지역



tower six
어제 오후 11:38




 


그리스 이전에는 문명 자체가 없었을거라는 생각인가요? 이 영상을 보고 고작 그런 지엽적인 말꼬리 잡는 것도 웃기지만 그 말꼬리 조차도 왜곡된 상식에 기반했다는게 좀 안타깝네요.



polychronio
어제 오후 11:40




 


+J Liberty 그리스 문명 초반에 쪼금 영향 끼친 거 가지고, 그리스 문명이 이집트에서 왔다니...그리스는 헬레니즘시대때 이집트 메소포타미아와는 상대도 안될정도로 많은 것들을 창조하고, 훨씬 복잡하게 발전시킨건 중학교때 배우는건데... 그리고 초기시대때를 말하는게 아니라 비교적 최근에 헬레니즘 시대때부터 비잔틴시대때까지 아랍인들에게 예술 미술 음악 과학 수학 의학 천문학 건축 등등에 영향을 끼치는 걸 배우는겁니다 이것도 중학교 고등학교때 배우는 상식이고...
동서양에서 현재 누리는 문화가 다 그리스에서 온것이고 가장 역사에서 중요한 부분인데 어디서 좌파 역사가들이 날조하는 그리스가 받은 조금한 부분만 골라서 강조하는 것만 주워듣고와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상식을 몰라 안타깝네....
아랍인들이 현재 듣고 있는 음악 음식 다 그리스에서 온겁니다....
간략히


J Liberty
어제 오후 11:50




 


+polychronio 동영상 내용에는 주위로부터 영향을 줬느니 받았느니의 명확한 언급이 없는데 말 꼬리잡기를 하니까 하는 말입니다.
그리스 지식은 대부분 중동의 지식입니다.
그 시발점으로 인정받는 탈레스가 상인이여서 이집트로 부터 많은 문물을 배워 왔다는건 정설입니다.
그 당시 이집트가 훨씬 발전 해 있었구요.
그리고 이후 중세시절은 중동이 지식을 역으로 받아들여 발전시켜 다시 서방으로 전파됩니다.
그 시기를 르네상스라고 부르는거구요.
결론은 남부유럽과 중동은 지역적으로 매우 가까워 그렇게 단순하게 분리가 안됩니다.
간략히


polychronio
어제 오후 11:57




 


+J Liberty그리스 지식이 대부분 중동의 지식?!? 그리스 문명 초반에 원시문화에 영향을 받은 거고요 그리스는 이후에 헬레니즘시대때 역사상 유례가 없는 많은 것들을 스스로 만들어내고 엄청나게 발전시킵니다 이런 그냥 그리스문명으로 알려져 현대에까지 영향을 그대로 끼치는 후대의 그리스의 독자적인 문명을 왜 초기에 중동에서 받은 원시문명의 영향을 가지고 다 중동에서  온 것같은 인상을 주는 시도는 좌파 거짓 역사학자들이 하는거지요...제대로된 역사 교양만 들어도 절대로 그런 어이없는 생각은 안하죠...
중세시대때 중동이 받은 지식문화가 대부분 그리스의 지식 문화이고요 반대로 말을하네...  다받은 것도 아닙니다 그리스 문화의 문명의 대부분은 전쟁으로 파괴되었고요 발전은 커녕 퇴화됐다고 봐야됩니다 특히 미술같은 걸 보면 700년전 그리스의 미술이 훨씬 더 우월할 정도로 이슬람 시대때 분명히 퇴화됐고요... 그리고 다시 서방으로라고 하는 것도 엄밀히 말하면 틀린겁니다...그리스는 북쪽의 야만 게르만족이나 켈트족들하고는 관계가 전혀 없는데 서방이라는 것도 임의의 지역적인 분류이지 역사적으로 볼때 그런 분류는 전혀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그리스와 중동은 분리가 안되는 건 맞습니다... 일례로 페니키아인들이나 이스라엘 사람들은 그리스 부족중하나의 자손들입니다...
간략히


J Liberty
오전 12:07




 


+polychronio 초반에 받은 영향이 적지 않았는데 자꾸 적다고 주장하는 근거가 뭡니까?
탈레스 뿐만 아니라 여러 학자들이 이집트로 부터 지식을 배운 사람들입니다.
솔직하게 그리스가 뭘 그렇게 지식을 발전시킨게 있다고 ....
그리스 지식의 최고봉인 유클리드 기하학도 그 당시 중동이 가지고 있던 지식을 논리적으로 전개 한것에 불과 합니다.
물론 논리적인 접근이 과학의 출발점이니까 그것이 인정을 받는 것일뿐입니다.
그리고 중세때 학문이 침체해 있었는데 그걸 아랍이 잘 보존하고 발전시키고 있다가 유럽에 다시 전파된것도 사실입니다.
대수학을 '앨저브라' 라고 부르는 이유도 중동이 대수학을 개발시켰기 때문인거고 화학이나 물리학 건축등에도 아랍어들의 잔재가 많습니다.
간략히


polychronio
오전 12:15




 


+J Liberty 초반에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그후에 그리스인들이 역사상 가장 많은 것들을 만들어내고 아주 복잡하게 발전시켰지요...이런건 다 중학교때 배우는거 아닙니까?!? 유클리드 기하학을 논리적으로 전개한 것이 역사상 최고의 발전중하나인데 그걸 불과하다고 표현하나요?!? 전혀 역사적 상식이 없네요. 중동에서 가지고 있던 기하술을 복잡한 학문으로 발달시킨 것이 그리스이지요. 그리고 사실 알제브라도 중동이 발달시킨 것이 아니라 그리스에 원래 있던 것을 그대로 받은겁니다. 디오판투스만해도 알제브라를 발견했는데 게르만학자들이 이런것을 알길이 없기에 중동이 발전시킨 것이라고 잘못 해석하고 또 게르만역사학자들이 중세때부터 그리스의 역사에 대해서 날조한 것도 많습니다..이런 걸 감안하더라도, 역사에서는 그리스가 문명중 가장 압도적으로 위대한 문명인건 상식으로 아는 사실인데...
좌파 날조가들이 기하술이 그리스에서 시작되었다라고 한적도 없고 역사에서 그리스에서 기하술을 기하학으로 발전시켰으니 그리스문명이 대단하다고 하는 것을 자기들이 상식이 없어 기하술이 그리스에서 시작된걸로 말하는 걸로 착각하고 있다가 나중에 그리스를 폄훼하기 위해서 공부하다 아 기하술은 이집트에서 온 것이다라는 걸 발견하고는 그러므로 그리스는 아무것도 아니다 이런 어이없는 폄훼논리는 펼치는 건데 이런 좌파적 바보같은 시각은 고등학교 역사만 알고있어도 비웃게 되는건데...역사적 기초적 상식없이 좌파들의 이상한 폄훼논리만 쉽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참많네요...
간략히


J Liberty
오전 12:23




 


+polychronio
그리스는 대수학이 거의 발전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무리수를 발견하고도 더 발전시키지 못했고 중국에서도 사용하던 허수를 사용하지 않았구요.
방정식을 비롯한 대수학의 발전은 아랍의 작품인건 명확한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리스를 좋아한다고 해서 과장하시면 안되죠.
그리스,로마, 중동, 유럽은 거의 하나의 역사적 뿌리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스를 가장 위대하게 볼 이유가 없는거죠.
그리고 더 답 안하겠습니다.
계속 말꼬리 잡을게 뻔해서요.
간략히


polychronio
오전 12:33




 


+J Liberty 대수학의 발달은 이슬람에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리스에서는 기하학이 발전을했고요 디오판투스가 이미 대수학의 기초는 이용이 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의 업적이 전쟁에서 대부분 소실되었다는 것을 감안하셔야되고 이슬람 아랍의 문명은 그리스의 문명이고. 예술 미술 음악 건축 수학 과학 의학 다 그리스에서 온것이지만 전체적으로 아랍은 미술의 예에서 보듯이 그리스문명을 오히려 전체적으로 퇴화시켰습니다.
그리고 그리스가 역사상 모든 문명중 가장 업적이 큰건 역사에서는 상식이죠.
http://www.math.tamu.edu/~dallen/history/greekorg/greekorg.html
이사이트에 나와있는 부분처럼 그리스가 모든 문명중에 가장 업적이 큰건 그냥 상식입니다. 이걸 부정하는건 이집트 중국 인도 다른 문명을 내세우는 날조 역사 좌파들밖에 없어요. 여기에 대중이 많이 세뇌되는데 아쉽네요...
간략히


J Liberty
오전 12:38




 


+polychronio 그리스 문명이 유럽에 큰 영향을 끼친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유럽문명의 뿌리죠.
다만 중동의 역할도 크고 서로 영향을 주고 받았다는걸 말하는것일 뿐입니다.
게다가 유럽문명이 그리스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편파적이지 않을까요?
유럽은 심리적으로 그리스 편이죠.
세계사 기술도 그런식으로 전개 될테구요.
간략히


mottigiles
오전 12:47




 


+J Liberty 과학의 출발점은 실험이지 논리가 아닌데요. 과학의 출발점은 관찰, 실험, 데이타 입니다. 과학을 하는데 논리 자체가 필요한건 아닙니다. 과학에서 중요한건 데이타 입니다. 데이타 없이 말만 하고 말도 안되는 논리 따지는게 유교, 철학 같은 인문학이죠. 그래서 인문학은 실생활에 전혀 쓸모가 없죠. 과학이 인문학 보다 실제적인 힘이 있는건 실험을 통해서 실제로 검증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죠. 인문학은 그냥 그럴 듯한 말 뿐이죠
간략히


polychronio
오전 12:49




 


+J Liberty 아니죠...그리스문명을 자꾸 유럽에만 큰 영향을 끼친것처럼 말하는데 님께서 말했듯이 그리스문명은 서양이전에 동양에서 먼저 영향을 끼쳤다는거 잘알지 않습니까?!? 그리스는 사실 서양문명의 뿌리일뿐만 아니라 동양문명의 뿌리이기도하죠...이게 참 웃긴게 그리스는 유럽에 직접적으로 그리스문명을 전해준적이 없습니다 아랍이 그리스문명을 먼저 받고 그리스문명을 유럽에 그리스가 전해준게 아니라 아랍이 전해주었죠. 예술 미술 음악 학문 과학 수학 의학 교육 법 건축 이런 모든 분야의 업적만봐도 그냥 그리스가 다른문명에 압도적입니다 역사학자들은 거짓말안합니다. 이걸 편파적이라고 부정하는건 좌파들같이 어떤 다른의도가 있는걸로 보입니다.
http://commentsreference.blogspot.com/2015/06/greek-art.html
http://commentsreference.blogspot.com/2015/06/arab-art.html
이렇게 그리스 미술만봐도 그리스 미술이 600 700년전에 그려진건데도 700년후에 그려진 아랍 미술보다 압도적입니다.
간략히


J Liberty
오전 12:53




 


+mottigiles 맞는 말이구요.
과학은 실증과 논리입니다.
논리도 중요한 이유는 과학의 예측적 특성 때문입니다.
댓글에서 주장하는건 문맥상 그리스의 역할을 강조해서 말하다 보니까 한 말이구요.
잘 아시다시피 갈릴레오를 과학의 출발로 보는 이유도 그가 중세이후 실험을 통해 사실을 확인하는 실증적인 인물이기 때문이죠.
간략히


J Liberty
오전 12:54




 


+polychronio 네 그점은 인정합니다.
전 큰 그림을 말한것 뿐입니다.


polychronio
오전 1:16
+J Liberty 예 인정합니다... 그리스가 최고의 문명이고 현대 아랍문명이 그리스문명에서온 건 아랍학자들도 아랍문명에 대한 글에서 기본적 토대로 글을 쓰고 아랍사람들이랑 말하다보면 보통 아랍 사람들도 잘알고있는 사실입니다... 실례로 이집트에서는 문화가 번성한 프톨레마이오스 시대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고 그래서 미누와르같은 그리스의 전통음악들도 이집트에서 이집트어로도 많이 부르고합니다...이비디오처럼요...
https://www.youtube.com/watch?v=J0PgEW5TVZs



https://www.youtube.com/watch?v=ykO0OL2xhWQ

No comments:

Post a Comment